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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国小学校社会の教科書間違いと歪曲を大幅修正

小学校社会の教科書間違いと歪曲を大幅修正

2019年2学期小学校5-2は1学期に使用した小学校6-1の近代史部分を写して再編集した教科書です

 

社会6-1教科書該当部分は間違いと歪曲が少なくないので当国史教科書研究所では行政裁判所で使用禁止可処分申請を受理していただきこの後教科書国民相談センターを通じて持続的に問題を提議しました。

最近2学期から使用された社会5-1を検討した結果

当研究所で問題提議した間違いと歪曲の部分修正又は

削除されました。

その中削除された部分は以下になります。



1.江華島条約が不平等な条約である理由をご覧ください。(25ページ)

江華島条約が不平等な理由で3つの条件を聞いたが、これは誤りである。江華島条約は、基本的に平等不平等に言えない。提示した3つの条項には、不平等な内容がない。

2.「サバルトンムン」作成を表示(31ページ、活動資料1)

教科書にサバルトンムンに提示した文書は、樋門すらできない雑記に過ぎない。

 

3.強制労働に動員された朝鮮人の写真 - その写真は朝鮮人ではなく、日本人

 

歴史教科書研究所

所長キンビョンホン

*** 초등 사회 교과서 오류와 왜곡 대폭 수정
2019년 2학기 초등사회5-2는 1학기에 사용한 초등사회 6-1의 근대사 부분(처음부터 77쪽까지)을 옮겨서 재편집한 교과서입니다.
사회 6-1 교과서 해당 부분에는 오류와 왜곡이 적지않아 본 국사교과서연구소에서 행정법원에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을 접수한 바 있으며, 이후 교과서민원바로 처리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하였습니다.
최근 2학기부터 사용하는 사회5-1을 검토한 결과 본 연구소에서 문제 제기한 오류와 왜곡 거의 대부분 수정하거나 삭제하였습니다.
그 중 삭제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 래***

1. 강화도 조약이 불평등한 조약인 까닭 알아보기(25쪽)
강화도 조약(조일수호조규)이 불평등한 이유로 3개 조항을 들었으나 이는 잘못이다. 강화도 조약은 기본적으로 평등 불평등으로 말할 없다. 무엇도다 제시한 3개 조항에는 불평등한 내용이 없다.

2. '사발통문' 만들어 보기(31쪽, 활동자료1)
교과서에 사발통문으로 제시한 문건은 통문조차 될 수 없는 잡기에 지나지 않는다.

3. 강제노역에 동원된 조선인 사진 - 해당 사진은 조선인이 아닌 일본인

*** 수정 부분은 추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국사교과서연구소장 김병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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